2016년 1월 7일 목요일

2016 신년 기획 명견만리 1월 7일 방송 리뷰 김난도 가성비

 kbs 2016 신년 기획명견만리
올해의 핫 키워드는 뭐가 될까?
시대의 선구자는 바로 트렌드를 이끄는 사람?
트렌드를 따라가는 사람?
여러분은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나요?

어쨌든 간에 사람들의 심리와 리즈를 파악하는 곳이 유리할 꺼란 생각을 해 보네요.

1월 7일 방송 리뷰 인데요.
100개의 키워드 중에 핫키워드 10개를 뽑고 그 중에서 김난도님이 먼저 발표하신 가성비 ~!!!
가성비를 꼽은 이유를 설명하시네요.

20160107




 가성비는 올해 나온 신생 키워드는 아닙니다.
오래전부터 나온 용어이긴 한데 갈수록 심각해지는 경제난, 경제대란이라고 해야 맞는 말 같은데요.
김난도님은 경제불황과 맞물린 가성비를 뽑고 있네요.
가성비란 가격 대 성능 비율을 말합니다.



제가 생각해도 이제는 소수의 금수저를 제외한 대다수의 흙수저들은 명품백 혹은 브랜드벨류에 집중하기 보다는 가성비에 눈을 돌리고 있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.

전체 내용은 KBS에서... ㅎㅎ
명견만리 재방송 많이 하더라고요.

ps. 김난도 교수님 강연은 언제 들어도 설득력 있고 적절한 어휘 절절한 톤, 스피드 등 연설 능통자라 생각 함.




2016 신년 기획 명견만리 출연 : 김난도, 조광수, 성태윤 세 분이 나오셨네요.
가성비, 금리, 비욘드 스마트폰 2016년 리드할 키워드, 이 키워드들이 생활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집중 조명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참고: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